권기창
權奇菖
Kwon Ki-chang
fa9da196c60296.jpg
권기창 안동시장(왼쪽)이 산불 이재민들 대피소를 찾아 함박웃음을 짓고있다.#
출생1962년 8월 19일 (62세)

경상북도 안동군 와룡면 중가구동 동악골마을

현 경상북도 안동시 와룡면 중가구리
주소지경상북도 안동시
본관안동 권씨
현직경상북도 안동시장
병역전시근로역(정형외과적 선천성 기형)
정당국민의힘
경력안동과학대학교 교수

경북도립대학교 교수
안동대학교 문화산업대학원 교수
국민의힘 국책자문위원

제31대 경상북도 안동시장 (민선 8기)
학력임하초등학교 전학

안동교육대학부속국민학교 졸업
안동중학교 졸업
안동 경일고등학교 졸업
안동대학교 행정학 학사
대구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지역개발학 석사

영남대학교 대학원 통신학 박사
가족아버지 권오은, 어머니 남순자
4형제 중 장남

권기창(權奇菖, 1962년 8월 19일~)은 국민의힘 소속 정치인이다. 제31대 경상북도 안동시장(민선 8기)이다.

2025년 3월 20일 전국적으로 산불이 휩쓸고 있는 상황에서 이재명 대표가 경북 산불 현장을 방문했다. 이는 산불이난지 한참 후이고 이재명의 결정적인 사법리스크 하나가 좌편향 판사들에 의해서 유죄에서 2심 무죄로 해결된 후 였다.

이재명은 취재진 앞에서 발언을 하려 하자 "야! 사진 촬영 다 했으면 지금 내 창고 불타고 있는데 불 좀 끄러 가자. 이러지 마라"라며 현지 이재민이 외쳐됐다. 이재명은 방송한컷 다음고 거려는 의도였으나 뜻다로 되지 않았다.

이때 국민의힘 소속 2선의 윤경희 청송군수가 "제가 정리하겠다"고 했으며, 이 대표는 "놔두세요. 자기 나름은 잘 되게 하는 일이라 생각해서 하는 것"이라고 말하자 윤경희 군수는 웃음을 보이며 논란을 일으켰다. ('당신들의 웃음 의미는?'...이재명 산불현장 동행 시장ㆍ군수들 처신 논란)

당시 이 대표와 이철우 경북지사·국회 농해수위 소속 민주당 의원 등이 이재민 대피 시설이 마련된 안동체육관에 도착해 이재민을 위로하고 어려움을 청취했다.

하지만 이 자리에서 국민의힘 소속 권기창 안동시장이 시종일관 함박웃음을 보여 지역민과 누리꾼들의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익명을 요구한 한 이재민은”저 사람이 안동시장 맞나? 수십 년을 살아온 삶의 터전을 잃고 시름 하는 이재민 앞에서 하얀 치아를 보이며 웃는 건 시장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권기창 안동시장, 산불이재민 대피 시설서 웃음 '논란'…"힘을 내자는 뜻으로 밝은 모습 보인 것")

지지자들은 밤낮 가리지 않고 대통령을 지키려고 광화문에 출근하는데 걱정은 커녕 혹시라도 대통령이 탄핵되면 범죄자 이재명에게라도 붙어먹으려는 행태가 국민의힘 국회의원이나 국힘 소속 군수나 시장이 어찌그리 똑같은지 안목이 없는 뽑아준 지지자들이 한심해 보인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