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레이싱 게임은 자동차, 항공기, 선박, 비행체등을 이용하여 속도를 겨루는 게임 장르이다.

분류

극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

차량의 조작감이 매우 현실적이어서 실제와 동일하다고 볼수있으며, 난이도가 매우 높아 대부분 PC, 콘솔 게임이다.

아세토 코르사

포르자 모터스포츠

그란 투리스모

심케이드 레이싱 게임

차량의 조작이 리얼하지만 게임이 차량의 주행을 보정해주는 게임으로, 이것 또한 PC, 콘솔이 주를 이룬다

포르자 호라이즌 시리즈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

액셀, 브레이크, 핸드브레이크 등 물리엔진과 조작체계가 현실에서 크게 벗어나있진 않지만 현실과 괴리감이 있으며, 시뮬레이션 게임보다 낮은 난이도가 특징이다.

번아웃 시리즈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

Car X Drift Racing

Car X Street

더 크루 시리즈

리얼 레이싱 시리즈

아솔루토 레이싱

시티레이서

레이싱 마스터

극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

드리프트 키를 누르면 차를 미끄러뜨릴수 있고, 그립주행보다 드리프트 주행이 더 빠르며, 현실과 완전히 무관한 조작감이 특징인 게임들이기에 PC, 모바일 게임이 주를 이룬다

카트라이더

에이스 레이서

스키드러쉬

레이시티

아스팔트 시리즈

에어라이더

마리오카트 시리즈

드리프트 걸즈

니드 포 스피드 : 노 리미트


특징

자동차를 운전하는 게임이 주를 이루며, 아케이드성을 중시할수록 속도감이 높아지는게 특징이다. 모든 레이싱게임에서는 실제 프로 카레이서들의 운전 기술인 아웃-인-아웃 코너링이 가장 중요하다지만, 레이싱 게임을 잘하는 방법은 트랙을 전부 외워 코너 하나하나의 브레이킹 포인트와 가속 포인트를 숙지하는것과, 차량의 조작감, 게임의 물리엔진에 익숙해지는것이다.

게임에 따라 다르지만 레이싱휠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큰 게임들이 있다. 한국에서는 그렇게 메이저한 장르는 아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