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테레비는 산케이 계열 일본의 지상파 민영방송.

유명한 메인카피는 즐겁지 않으면 테레비가 아니다.

Tv의 시대였던 80, 90년대 중반까지는 그 위상이 엄청났다.

드라마 예능 등의 시청률은 후지tv가 지상파 중 압도적 1위 였고

(당시 전일, 프라임, 골든타임의 시청률 3관왕을 12년간 압도적 1위였다.)

, 후지테레비는 거의 지상파중 1등 방송국이었다. (이 당시 지금도 거론되는 인기 명작드라마들이 많았다)

지금은 일본도 테레비가 사양세인지 오래고, 그 중에서도 후지tv는 시청률이 엄청 부진한 방송국으로 몰락했다.

나카이 마사히로 성가해 폭로 사건으로(아나운서를 상납했다는 의혹이 있다.) 스폰서들이 대량으로 광고를 거부하면서 창사이후 거의 최대 위기를 겪고 있다.

(스폰서가 철수해 공익광고로 때우고, 방송 로케 섭외 조차 거절 때문에 쉽지 않다고 한다.

연말 대표 프로그램인 fns 가요제 등도 취소 했다고 한다.)

그전에도 국민영웅급이 된 오타니 쇼헤이의 la저택을 마음대로 취재해서 공개하는 등 취재윤리에서 벗어난 행위로

오타니 쇼헤이가 후지테레비 상대로 대놓고 정색하면서 취재를 거부하는 등 일본 국민들 사이에서 비호감으로 찍힌 상태였다.

사장단이 나가이 마사히로 사건 이후에 10시간 논스톱 기자회견을 했고, 제3자 외부에서 감사 같은 것을 받기로 했다.

한국 드라마를 많이 방영해서 우익 혐한 들에게 특히 더 공격 받는 방송국이기도 한다.

도쿄 오다이바에 있는 본사 건물은 오다이바의 랜드마크 처럼 유명한 건물이다.

(돈을 내고 견학이 가능한데 전망대에서 보이는 오다이바의 전경이 매우 아름답다. 방송상에서도 스튜디오 창문에 비치는 전망을 자주 보여 준다. )

한국에 mbc와 제휴관계에 있다.( 산케이는 우익 계열인데,

좀 의외지만 옛날부터 이어져 오는 관계가 계속 되는 것이다)

참고로 sbs는 요미우리 계열 니혼테레비, kbs는 당연히 nhk와 제휴 협력관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