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숙
100%
인물 사진을 등록하세요.
출생일1961년 7월 4일 (63세)
출생지대한민국 경상북도 성주군
본관성산
정당국민의힘
당내 직책당무위원
경력대전문화방송 대표이사 사장
자유한국당 당무위원
미래통합당 당무위원
학력구남여자중학교 졸업

신명여자고등학교 졸업
경북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학 학사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과 석사
존스 홉킨스 대학교 대학원 국제공공정책학 석사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언론학 석사
상훈제30회 한국방송대상 보도기자상
웹사이트보트 비전

이진숙(李眞淑, 1961년 7월 4일~)은 대한민국의 문화방송 기자 출신 정치인이다.

2024년 7월 윤석열 대통령으로 부터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로 임명되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동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에 이어 강력하게 반대하고 있다. 우파입장에서는 그만큼 강단있고 전투력있는 인물임을 알 수 있다.

그는 여기자로서는 상상하기 힘든 기자생활을 했다. 9.11 테러 이후 더욱 긴장감이 고조되어있던 이란, 이라크 지역에서 종군기자로 죽음을 무릅쓰고 현장을 취재하는 등의 행보를 보여 왔다. 지금 처럼 해외기사를 인터넷으로 보도하거나 외신을 인용해 보도하는 기래기들은 상상할 수 없는 강단있는 모습이다.


인사청문회

이진숙후보자는 청문회에서 “민노총 조합원들이 압도적으로 MBC를 좌지우지, 지배하고 있다” “민노총 조합원들이 80~90% 차지하는지 이유가 있지 않느냐고 어떤 위원께서 조합원에게 질문했는데 제 생각에는 민노총 노조가 공정하고 정의롭게 때문이 아닌 사실상 힘에 의한 지배”라고 말하였다.

또 김장겸 국민의힘 의원(전 MBC 사장)이 정치부장 시절인 2012년 MBC 뉴스에 보도된 내용에 2017년 사장직에서 해고된 것을 두고 이 후보자는 “(뒤늦게 징계하는 것은) 드문 경우”라며 “5년이 지난 다음에 5년 전 기사를 꺼내 검증 후 징계하는 건 정치 보복”이라고 말했다.

이날 청문회에서 최민희 의원은 후보자에게 “뇌 구조 문제 있다”라고 하자 이진숙 후보자는 “사과하라”며 강하게 대들며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민주당은 자신들의 의도 대로 청문회가 진행되지 않자 국무총리도 2일하는 청문회를 무려 3일로 연장하여 탈탈 털고있다. 심지어 이런 강행군에 방통위 직원이 이틀째에 실신해서 실려가는 사태까지 벌어졌지만 더불어민주당의 횡포는 멈추지 않았다.

이동관에 이어 방통위 원장과 직무대리까지 탄핵하는등 이렇게 까지 방통위원장을 죽이려하는 것은 자신들의 나팔수 역할을 하고있는 실질적인 노영방송인 MBC의 지배력을 빼앗기지 않으려는 더불어민주당의 치밀하고 간악한 속내가 깔려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