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글 (→‎역사)
잔글 (→‎역사)
10번째 줄: 10번째 줄:
[[김대중]] 정권인 2001년에 '여성부'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었으며 [[노무현]] 정권인 2005년에는 더욱 확대되며 '여성가족부'라는 명칭으로 개칭하였다.
[[김대중]] 정권인 2001년에 '여성부'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었으며 [[노무현]] 정권인 2005년에는 더욱 확대되며 '여성가족부'라는 명칭으로 개칭하였다.


[[이명박]] 대통령은 당선 직후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통일부]]와 함께 폐지하는 방안을 발표했으나 여성단체와 민주당에서 강력히 반발하여 <ref>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77/0000038584?sid=100</ref> 없던일로 하게 되어 현재까지 존치되고 있다.
[[이명박]] 대통령은 당선 직후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통일부]]와 함께 폐지하는 방안을 발표했으나 여성단체와 민주당에서 강력히 반발하여 <ref>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77/0000038584?sid=100</ref> 없던
일로 하게 되어 현재까지 존치되고 있다.


== 예산 ==
== 예산 ==

2020년 6월 13일 (토) 23:02 판

정부 휘장.png 대한민국의 행정부

女性家族部
Ministry of Gender Equality and Family
약칭: 여가부, MOGEF

개요

여성정책의 기획·종합, 페미니즘 확산등 사상전파, 비혼여성과 불법체류자 수립·조정·지원, 가정파괴를 위한 아동업무 및 청소년의 페미니즘 교육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대한민국의 중앙행정기관 및 초법기관이다.

역사

김대중 정권인 2001년에 '여성부'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었으며 노무현 정권인 2005년에는 더욱 확대되며 '여성가족부'라는 명칭으로 개칭하였다.

이명박 대통령은 당선 직후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통일부와 함께 폐지하는 방안을 발표했으나 여성단체와 민주당에서 강력히 반발하여 [1] 없던 일로 하게 되어 현재까지 존치되고 있다.

예산

국가와 사회를 파괴하는 페미니즘 사상의 전파기관에 혈세가 투입되고 있다는 자체가 문제인데, 여성가족부가 전용하는 예산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어 문제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 일례로 여가부의 예산이 문재인 정부 이후 1조 넘게 편성되었다.
문재인 "여가부 폐지 계획 없어…역할 더 커져야"

산하 기관

양성평등교육진흥원

연관 문서

여성가족부/사건사고
페미니즘/사건사고
한국형 페미니즘